99%는 100%가 아니기에 타협하지 않습니다.
99%는 100%가 아니기에
타협하지 않습니다.
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만드는 리메이크는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있는 마케팅 집단입니다. 이 자신감을 더 극대화하는 팀인 캠페인본부와 크리에이티브 랩은 마케팅의 성공을 함께하는 어벤저스 팀인데요. 퍼포먼스 마케팅뿐만 아니라 기획, 디자인까지 잘하는 리메이크를 만들고 있는 두 팀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.
Q. 우선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.
진영님 : 안녕하세요. 저는 캠페인본부에서 일하는 광고기획자(AE) 오진영입니다.
지훈님 : 안녕하세요. 저는 크리에이티브 랩을 리드하는 디자이너 강지훈입니다.
서희님 : 안녕하세요! 저는 크리에이티브 랩에서 영상디자이너로 일하는 이서희입니다.
Q. 캠페인본부와 크리랩은 어떤 팀인지 소개해 주세요!
진영님 : 소비자에 관심을 끄는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 기획력과 소비자의 행동 파악하여 맞춤형 광고를 집행하는 데이터 분석력 이 두 가지가 리메이크의 핵심 가치인데요. 캠페인본부는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 기획을 담당하는 팀입니다. 디지털 광고는 TVCF나 옥외 광고와 달리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통로가 굉장히 많아요. 그러다 보니, 각 광고 매체에 맞는 콘텐츠 기획이 중요하죠.
각 광고 매체에 맞는 콘텐츠를 기획하고, 데이터 분석을 통한 결과를 바탕으로 콘텐츠 기획 방향성을 수립하고 있어요. 더 이상 광고가 소비자에게 전달만 하는 메시지가 아니라,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으로 변화하게 되었거든요. 여기서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도출하는 일을 하는 팀이 바로 캠페인본부입니다!
지훈님 : 크리랩은 클라이언트의 KPI를 달성하기 위한 마케팅 작업에 필요한 소재 및 영상 제작 업무를 하고 있어요. 디자이너들이 모여있는 팀이라서 더…그런 건지 모르겠지만, 톡톡 튀는 인재들만 모여있는데요. 진짜 서로 난해한 식재료만 모아 놨는데 만들어보니 엄청난 음식이 나오는 신기한 팀입니다(하하). 수평적인 팀 분위기로 다들 의견을 자유롭고 편하게 낼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것 같아요. 함께 어우러져서 큰 시너지를 내는 멋진 팀입니다.
Q. 왜 리메이크에 오게 되었나요?